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말리부디젤

#세차일지5 (오목천동버블샤인)

2월10일 설연휴 쉬고 대체휴일로 10일도 쉬게 됐다.

날씨도 아침10시이후엔 영상으로 올라간다고 하고 설연휴동안 본가 처가 왔다갔다 했더니 눈도맞고 도로도 지저분해서 차도 같이 지저분.....ㅠㅠ

와이프 세차승인후 세차하러 출동했다!! 오늘도 역시나 버블샤인으로.....ㅋㅋ

10시30분에 출발 ~ 11시부터 세차 시작후 ~ 3시에 세차 끝 ~ 장장 4시간짜리 풀코스 세차......


1. 폼 - AD폼랜스, 폼샴푸(소낙스 661) 60ml - 물 600ml  


2. 세차 - 오늘은 카샴푸를 v7카샴푸로 한번 해보았다. 비율맞춰서 하진 않고 대충 눈대중으로.... 왁스바를때 보니 오랜만에 해서 왁스층이 다 날아간건지 카샴푸 비율이 높아서 왁스층이 날아간건지 왁스층이 다 날아가 있었다... 다음번엔 한번 비율 맞춰서 해봐야겠다.


3. 휠 - 카샴푸 세정후 소낙스익스트림 휠클리너를 휠에 뿌려주었는데 휠에는 보라색으로 변하지 않고 브레이크패드만 보라색으로.... 많이 타질 않아서 그런지 분진이 없었다.ㅎㅎ


4. 드라잉 - 퓨어스타 드라잉타월로 기본 드라잉... 날씨는 추운데 햇볕이 있으니 물기가 금방말라서 드라잉이 쉬웠다. 너무 오랜만에 세차를 해서인지 차량 곳곳에 타르인지 거뭇거뭇한것들이 박혀 있어서 살살 드라잉완료 ~ 오늘도 역시나 차량 상단부분은 퓨어스타로, 하단부분은 울트라레인보우 드라잉타월로 마무리.. 휠은 이름모를 드라잉타월로....드라잉타월을 좀 더 사야 할것 같다.. 


5. 왁스 - 도도쥬스 슈네하... 날씨가 추워서 전체 어플리케이션으로 발라주고 한판씩 버핑해주었다. 


6. 실내 - 정제수로 대시보드 및 뒷자석 앞시트 , 발판등 닦아주고 청소기로 흡입후 시트에 케미컬가이 스프레이어블 레더 를 발라주었다. 발라주고 10분후 스피드폴리시타월로 닦아주었다. 시트를 보니 반짝반짝하고 앉아보니 부들부들 미끌미끌 하던데 새차같은 느낌이었다. ㅎㅎ 좋다. 자주 해줘야지 ㅎㅎ


7. 엔진룸 - 오렌지크러쉬로 한번 닦아주고 정제수로 닦아서 마무리 해주었다. 이렇게만 해주어도 깨끗하게 유지 할 수 있다. 엔진룸이 깨끗하면 괜히 뿌듯~!! ㅎㅎㅎ (외관을 잘 관리 못하니까 엔진룸이라도....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