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말리부디젤

#세차일지2 (수원오목천동버블샤인)


10월 1일 정기세벙날~

오늘은 야근을해서 도착하니

9시 30분쯤되었다. 바람불고 오후까지 비가와서 차량이 많지 않아서 한산했다.


도착하자마자 엔진 식히고 식히는동안 동호회회원분들께 인사드리고 바나나글로스로 실내 트림 간단하게 막타월로 닦아주었다.


1. 폼 - AD폼랜스, 폼샴푸(소낙스 661) 50ml - 물 500ml  


2. 세차 - 생략 (날씨가 춥고 시간도 없고해서 생략했다.)


3. 드라잉 - 퓨어스타 드라잉타월로 상단부분 드라잉하니까 물기가 많아서 중간부터하단까진 울트라레인보우 드라잉타월로 마무리 해주었다. 그리고 휠은 기존에 가지고있던 브랜드를 알 수 없는 드라잉타월로 마무리해줬다. 휠은 닦으면서 보다보니까 스월도 많이 나있던데... 휠 스월은 어떻게 없애고 관리를 해야하나...고민좀 해봐야겠다... 더러운데 너무 그냥 드라잉해준게 실수 인가보다.


4. 왁스 - 날씨가 춥고 시간이 없어서 왁스를 올리지 않고 피니쉬케어(일명:에프킬라)를 뿌리고 스피드폴리쉬타월로 닦아주었다.



고압수 뿌려준후 비딩상태

 - 드문드문 깨진 비딩이 보인다.





이건 폼샴푸 뿌려준후 사진

 - 이번엔 좀 찰지지 않은 것 같다... 다음엔 좀더 비율을 늘리는걸로....




이건 하부세차할떄 찍은 사진이다.

 - 3000원에 40초정도 하부세차를 해준다.





폼샴푸 걷어내고 난 후 비딩상태이다. 폼샴푸 뿌려주기 전 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비딩이 많이 깨지진 않았지만 드문드문 깨진것도 보이는 상태




드라잉 끝난 후 피니시케어를 발라준 상태다.








휠 사진이다. 반짝거리는 것 같은데 가까이서 보면 스월이 장난아니다.ㅠㅠ 내가 너무 관리를 못 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