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말리부디젤

차량 인수시 확인사항

아는 사람들이 차산다며 구매 및 인수할때 같이하자고 부탁들 하셔서..(출고장 근무했던지라;;)
같이 가서 차 봐줘도 별로 고맙게 생각하는거 같지 않아서 글 작성해놨던거 보내주고 끝내는데
뽐에도 한번 올려봅니다~차량에 대해서 잘 아시는 고수분들은 뒤로 가기 하셔도 됩니다!!ㅋㅋ

새 차량 구매시 팁(중고차 제외)

1. 출고는 무조건 임판으로 출고후 임판기간 꽉 채우시고 등록하세요.(수입차량도 임판 가능합니다. 회사편의상 임판을 잘 안해주려하는겁니다.)
→ 차 구매후 번호판 등록을 할 경우 차량 결함시 환입&차량교환이 어려움. 임판기간 동안 차타고 많이 돌아다녀 보세요.

2. 출고는 각 회사별 출고장에서 하세요.
→ 출고장에서는 새 차량에 문제가 있을경우 바로 부품교체&차량교체가 가능합니다. 탁송의 경우 차량에 문제가 있을시 대부분 영맨들이 정식사업소에 넣고 고치는 경우가 태반..사업소는 출고장에 비해 기술력도 떨어지고 a/s기록이 남는경우가 있음..

3. 출고장에 가실때 각 동호회에서 출고시 점검리스트 뽑아가지 마세요.
→ 각 차량 동호회에 보면 출고시 점검리스트가 있는데 차량에 대해서 잘 아시는분이 뽑아가도 100% 확인이 어렵습니다...많이 해야 한 80%정도 밖에 확인이 불가능..점검리스트 보면 차량 리프트 띄워서 확인해야 되는것도 작성해놓은게 태반입니다. 차량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무조건 차량 내부&외부 도색상태&스크래치&칩&단차 정도만 꼼꼼하게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4. 출고장에서 차량에 문제점이 있을시
→ 우선 출고직원을 불러서 새 부품과 교체가 되는지 문의하시고 교체가 안되는 경우에 영업사원분께 연락해서 다른 차량으로 교체해달라 하심 됩니다.(출고장 직원한테 욕하고 화내도 출고장 직원들은 차량 교체 못해드려요) 그리고 간혹가다 출고장 직원이 충분히 교체가능한건데 뻥 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출고장에서 교체않된다고 사업소 가시면 무료로 교체해준다면서. 이런 경우 영업사원에게 연락하셔서 인수거부하신다고 하면 갑자기 출고장에서 교체되는 경우가 있습니다ㅎㅎ;; 가끔가다 재고차 구매하시면서 할인 및 서비스 다 받으시고 타이어가 오래됬다고 타이어 교체까지 해달라고 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타이어 교체의 경우 좋게 말씀해 주시면 직원재량으로 교체해드리긴 합니다. 그리고 차량에 문제가 있었다고 기름 만땅 넣어달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차량 차대번호적고 기름 몇 리터 넣었는지 기록에 남겨서 넣어드리고 싶어도 못넣어드려요.


출처 :http://m.ppomppu.co.kr/new/bbs_view.php?id=car&no=115659&category=

'일상생활 > 말리부디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테일링에 빠지다... 물건구입기  (0) 2015.04.15
겨울철 디젤엔진 관리방법  (0) 2014.12.05
네비와 블박 결정완료!  (0) 2014.11.18
신차 출고시 체크 리스트  (0) 2014.11.12
신차 출고시 TIP  (0) 2014.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