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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생활/말리부디젤

겨울철 디젤엔진 관리방법

이제 영하의계절 인데요. 빙판길 안전운전하시고요. 
연비좋고 한국에선 값싼 디젤. 과급차량임에도 
일반 세탄가정도로 충분한 출력효율을보이기에 
고급유세팅인 수입가솔 과급가솔과는 다르게 
수입디젤도 일반경유로 충분한 출력발휘가 되지요 

현재 디젤차량만 10년동안 쭉운행해온 결과 
디젤차 최대약점은 수분이라는걸 꼭 강조하고싶습니다. 

겨울에는 항시기름을 풀로 만땅초가득 딸꾹질할때까지 

꽉꽉넣어주시고 가급적 게이지한칸정도 남을때까지 타주시는게 좋습니다. 연료통에 공기가 없을수록 결로현상이적기에 수분생성이 줄어들고 잦은주유로 환기가되면 안좋지요 

하나 주의하실점은 커먼레일의 뜨거운 기름이 다시 기름통에 가서 식혀주기 때문에 앵꼬불은 안띠우게 10리터 정도 기름은 항시 기름통에 채워져있는것이 좋습니다. 

또하나는 수분제거력이 있는 연료첨가제입니다. 


전전차량이 라프디젤17만키로 정도 탔고 크디수는 9만정도 탔는데요. 수분제거제 관리유무가 인젝터및 연료 라인부품 녹차이가 분명합니다. 3년이상 10만가까이 타서 뜯어보면 군데군데 많이 녹슬어있지요. 이건 바로나타나는효과아니니 저처럼 운행량이 많으신분들 차후 비교해보시면 너무나도확연하게 차이가 납니다. 

간단한말을 길게썻네요 

1 겨울철 기름통은 만땅 
2 수분제거제 사용 
3 연료필터는 겨울철전에 갈아주심이 좋지요.


출처 : 클럽말리부 http://cafe.naver.com/clubv300/503832


해당 글은 클럽말리부 회원이신 천안v뭉치 님께서 써주신 글입니다.

글 수정은 따로 하지 않겠습니다.

문제시 자삭하겠습니다.